[2015-11] 기부자의 행동을 부추기는 ‘인센티브’
2016/02/23[2015-12] ‘투명한 모금활동을 위한’ 송년 선물세트
2016/02/23
<사회복지현장의 모금 패러다임 전환>
늘 어렵고 부담스러운 사회복지현장에서의 ‘모금’
모금은 곧 복지재원이라는 단순한 의미에서 벗어나 더 중요한 의미를 찾아봅니다.
<기부자의 정성적 세분화> 존과 이야기 하기 위해서 어떻게 그를 이해하고 그의 언어를 알아낼 수 있을까요? 기부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마케팅적 시각으로 본 ‘정성적 세분화’를 소개합니다.
미국 AFP(Association of Fundraising Professionals)의 모금윤리기준과 모금가행동강령 번역본입니다.
‘비영리단체의 간접비’ 논쟁에 대해 용감한 논리를 펼치는 댄 팔로타의 강의 한 번 들어보시죠.
“협상을 잘하는 사람들 중에는 ‘사기꾼’도 있어요. 아이러니하지만 그들에게도 배울게 있어요 ㅎㅎㅎ”
<협상, 설득 그리고 요청>
“후원요청이 거절 당했을때 끝이라고 생각하지만, 사실 그때부터 ‘관계’가 시작된거죠.”
<비영리에서 적용하는 CRM>
>> 마지막 스터디 참여 기회!? 서두르세요!
>> 내용
– 기업 , NGO 간의 기존 파트너십의 올드 패러다임에 대한 고민
– 앞으로 파트너십의 변화, 일하는 방식의 변화 그리고 우리의 역량을 어떻게 올려야 할까?
– 파트너십의 프로세스 개선 고민 등 국내외 사례 중심으로 살펴보고 학습하기
>> 일시: 2016년 1월 진행 예정
>> 회원이 아니시라면? 가입 후 신청 가능합니다.
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서 실행적인 자원개발방법을 전달하고자 파워블로거와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를 초청하여 모금뒷담화를 진행합니다~!
서둘러 신청해주세요~!
-일시: 2015.12.18.(금) 오후 5시 ~ 6시 30분
-장소: 미디어카페 후(Hu:) (지하철2호선 홍대입구역 2번출구)
-참가비: 1만원 (장애학생 교육비 지원)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