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교육 개요
※[2회차] ‘사회공헌 제안서’ 강좌는 10/8(화) 진행됩니다.
2. 신청 안내
(회원&얼리버드 중복할인 불가, 40,000원)
*참석 확정은 결제 순으로 진행되며, 현장접수는 불가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.
[협회 회원가로 신청하는 방법] – 협회 회원은 월 2만원(정회원) 또는 월 5만원(전문회원)을 정기적으로 납부하고 있는 분들입니다. (연회비를 납부 단체회원 확인 문의: 사무국, 02-555-0508) – 강의 참가신청 -> ‘나중에 결제하기’를 클릭 -> 담당자가 24시간 이내(영업일 기준) 확인 -> 할인가를 적용 -> 참가비 결제 – 회원과 비회원이 함께 신청하고 회원만 할인 적용 받으시는 경우, 따로 신청해야 할인적용 가능합니다. (회원 / 비회원 각각 신청) – 회원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. |
3. 회차 별 커리큘럼
회차 |
날짜 | 주제 | 시간 | 강의명 | 강사 | 교육장소 |
1 |
9/26 (목) |
온라인 모금 |
13:30~15:30 |
크라우드 펀딩과 소셜 임팩트 |
김민규 에디터 (텀블벅) |
한국모금가협회 (CSR Impact 카페역삼) |
15:45~17:45 |
온라인 모금함 프로젝트 사례발표 (해피빈 모금을 중심으로) |
이용희 부장 (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 후원회) |
||||
2 |
10/8 (화) |
사회공헌 제안서 |
13:30~15:30 |
단체 사업에 사회공헌 가치 입히기 |
윤여진 펀드레이저 (비영리전문모금가) |
사회복지공동모금회
지하 1층, 강의실 B |
15:45~17:45 |
사회공헌 가치를 제안서로 포장하기 | |||||
3 |
10/17 (목) |
비영리 홍보사진 |
13:30~15:30 |
기본 촬영기법과 촬영구도 익히기 |
나종민 대표 (바라봄사진관) |
한국모금가협회
(CSR Impact 카페역삼) |
15:45~17:45 |
홍보(모금)사진 사례 소개 | |||||
4 |
10/24 (목) |
비영리 브랜딩 |
13:30~15:30 |
브랜딩 성공전략 |
이승환 대표 (ㅍㅍㅅㅅ) |
사회복지공동모금회
지하 2층, 세미나실 1 |
15:45~17:45 |
디지털 중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성공 전략과 실전팁 |
조종완 팀장 (마케터의놀이) |
||||
5 |
10/31 (목) |
기부자 예우 및 개발방법 |
13:30~15:30 |
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모금마케팅 |
송경호 센터장 (푸르른지역아동센터) |
사회복지공동모금회
지하 1층, 강의실 B |
15:45~17:45 |
소규모 단체를 위한 기부자 예우 및 개발방법 |
정현경 수석 컨설턴트 (비영리컨설팅 웰펌) |
||||
6 | 11/7
(목) |
기부자
데이터 관리 |
13:30~15:30 | 데이터를 보면 모금이 보인다 | 황신애 상임이사
(한국모금가협회) |
사회복지공동모금회
지하 1층, 강의실 A |
15:45~17:45 | 기부자 데이터 관리와 모금
(MRM 회원관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) |
정종민 부장
(지엔디 글로벌) |
||||
7 | 11/14
(목) |
모금 홍보와
모금 상품 |
13:30~15:30 | 모금 기획과 홍보 | 김재춘 소장
(가치혼합경영연구소) |
사회복지공동모금회
지하 1층, 강의실 A |
15:45~17:45 | 모금 상품개발 | 허보영 팀장
(월드비전) |
||||
8 | 11/21
(목) |
후원자
커뮤니케이션 |
13:30~15:30 | E-뉴스레터 콘텐츠 만들기 | 윤지영 차장
(월드비전) |
사회복지공동모금회
지하 1층, 강의실 A |
15:45~17:45 | 이메일 커뮤니케이션, 왜 하나요? |
이은영 팀장 (국제앰네스티) |
*교육일정 및 장소는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-참가신청 이전에 일정과 장소에 대해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.
-일정/장소 변경 시 기존 교육신청자 분들에게는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.
4. 문의사항